<제23회 TOPCIT 정기평가 응시료 지원 안내> SW교육원에서 SW중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학부, 컴퓨터공학부, AI학과, SW복수(부)전공 SW융합전공(소프트웨어·인문, 사이버보안, 테크놀로지아트, 소프트웨어벤처)을 이수 중인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3회 TOPCIT 정기평가 응시료를 지원합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CIT 이란? (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 : ICT 산업 종사자 및 SW 개발자가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요구사항에 따른 과제를 해결하여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기본적인 핵심 지식·스킬의 종합적인 능력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수행 테스트입니다. ■ 신청 전 필독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되는 단체접수 응시에 한하여 응시료를 지원합니다. (개별접수 지원 불가) 응시료 지원을 받으실 분들께서는 홈페이지 가입(신규)까지만 하신 후 네이버폼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 가입 후 개인이 접수하는 상황이 매회 발생하며, 개별접수 건은 취소해야 응시료 지원이 가능합니다. (필수) 단체접수 응시자는 일괄 등록 후 TOPCIT 홈페이지 개인정보 동의 및 추가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 4월 19일(토) ~ 4월 25일(금) 18:00까지 정보등록 필요 ※ 기한 내 정보 미등록시 접수 취소되오니, 반드시 기한 내 정보 등록 부탁드립니다. ※ 응시자 본인이 직접 작성. 등록상태는 ‘관리자’ 만 확인이 가능하여, 오류 시 개별 연락 예정으로 연락은 꼭 받아주세요. (필수) 단체접수 등록 후 취소 희망자는 4월 25일(금) 17:30까지 TOPCIT 홈페이지에서 개별 취소 바랍니다. (필수) 미응시자는 본인 부담 원칙으로 선납하신 응시료(10,000원)은 반환이 불가합니다. (응시자는 환급 예정) ■ <TOPCIT 기준> 제23회 TOPCIT 정기평가 일정 접수기간 : 2025년 4월 14일(월) 09:00 – 04월 25일(금) 18:00 평가일시 : 2025년 5월 24일(토) 09:30 – 12:00 (고사실 입실완료 : 09:10) ※ 09:10 이후 입실 불가. 수험표 발급 : 2025년 10월 7일(월) - 10월 12일 (토), 당일까지 발급 가능 평가 당일 지참물 : 수험표, 신분증 반드시 지참 (※ 신분증 미지참자는 해당 회차 TOPCIT 응시 불가) 성적 발표일 : 2024년 11월 11일(월) 주관ㆍ시행기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한국생산성본부 ※ 성적우수자는 별도의 포상 계획에 의거 포상할 수 있습니다. ■ <SW교육원 기준> 응시료 지원 신청 안내 신청기간 : 2025년 4월 8일(화) - 4월 17일(목) 23:59 지원내용 : TOPCIT 응시료(10,000원) 전액 (단. 미응시자는 반환 불가) 지원대상 : 소프트웨어학부(컴퓨터공학부), AI학과, SW복수(부)전공, SW융합전공(소프트웨어·인문, 사이버보안, 테크놀로지아트, 소프트웨어벤처) 학부 재학생 ※ 휴학생, 수료생(졸업 이전 학적 유지) 지원 가능. 졸업생 지원 불가 ※ 졸업, 장학금, 취업 등 활용 필수 수요자 ※ 기존(1회-22회, 상·하반기) 응시자도 재응시(제23회 정기평가) 가능 
■ 응시료 지원 신청 및 단체접수 진행 절차 ① TOPCIT 회원가입(신규) ② 네이버폼 응시료 지원 신청 (TOPCIT 정보와 동일하게 작성) ※ TOPCIT 응시료 지원 신청 : 네이버폼 (https://naver.me/xnhVIZu2) ③ 응시료 10,000원(현금) SW교육원(310관 820호) 사무실 방문 선납 (재학생 외 문의처로 연락) ④ SW교육원에서 명단 일괄 업로드(4월 18일(금) 예정) 및 안내 메일(문자) 발송 ⑤ (응시자 매뉴얼 참고) TOPCIT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동의 및 정보 작성 (4월 25일(금) 18:00까지) ⑥ SW교육원에서 응시자 정보 등록 확인 후 명단 확정 처리 진행 ⑦ 평가종료(출결확인) 후 실 응시 여부 확인. 응시자는 환급 예정 (미응시자는 반환 불가) ■ 취소방법 단체접수 취소는 4월 18일(금) 14:00까지 메일(sw@cau.ac.kr) 로 요청해주세요. (명단제외처리) 개별취소는 TOPCIT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8일(금) 18:00부터 24시간 가능합니다. (단, 마감일은 17:30까지) ※ 4월 25일(금) 18:00 접수 마감으로 단체접수 최종 확정 진행을 위해 취소는 17:30까지 가능. ■ 응시자 유의사항 원서(제출서류) 등의 허위작성·위조·오기입·누락·연락 불능의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응시자 책임입니다. ※ 이후 고사장 정보 및 추가 안내는 TOPCIT에서 진행하오니 반드시 연락 가능한 번호로 작성해주세요. 평가 당일 ‘입실 시간 미준수자’, ‘신분증 미지참자’ 는 해당 회차 TOPCIT 응시가 불가합니다. 수험표 출력은 평가 당일까지 가능하나, 출력이 불가한 상황도 발생하여 전날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입실시간(09:10) 이후 입실이 불가하므로 08:40 - 09:00까지는 도착하여 지정된 자리에 착석해주세요. 응시는 수험표에 표기된 고사실 및 지정된 좌석에서만 가능합니다. 단, PC,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시험 시행이 어려운 경우 고사실 또는 좌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시험안내 및 유의사항은 TOPCIT 홈페이지(www.topcit.or.kr) 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02-820-6748 / sw@cau.ac.kr |